본문 바로가기

프로필

라도 윤보미 9년 열애 결혼 발표 프로필

728x90

목차

     

라도 결혼 소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윤보미의 예비신랑이자 히트 메이커 작곡가 라도에 대한 관심도 정말 뜨거워졌어요. 아래에서 프로필, 대표곡, 그리고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까지 한 번에 정리해볼게요.

라도 작곡가 프로필 한눈에

라도는 블랙아이드필승의 멤버로 활동 중인 대한민국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예요. 본명은 송주영이고, 1984년 7월 11일생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하이업엔터테인먼트의 메인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고향은 전라도 광주 출신으로, 데뷔 전에는 4인조 보이그룹 ‘썸데이’ 멤버로도 활동한 이력이 있어요. 드라마 ‘꽃보다 남자’ OST ‘알고 있나요’로 가수 활동을 했던 경험 덕분에 보컬 디렉팅에도 강점을 보여온 프로듀서예요.

라도 작곡가
라도 작곡가

라도와 블랙아이드필승

라도는 작곡가 최규성과 함께 프로듀싱 팀 ‘블랙아이드필승’을 결성해 K-POP 걸그룹 신에서 굵직한 발자국을 남겼어요. 블랙아이드필승은 트와이스, 씨스타, 에이핑크, 청하 등 인기 아이돌의 히트곡을 연달아 탄생시키며 ‘믿고 듣는 팀’으로 자리 잡았답니다.

두 사람은 프로듀서 팀 활동과 동시에 방송 예능에도 출연해 화제를 모았는데, 특히 MBC ‘놀면 뭐하니?’에서 환불원정대의 ‘돈 터치 미’를 작업하며 대중에게 얼굴을 확실히 알렸어요. 이때 라도는 가수 출신 프로듀서다운 예능감과 음악적 디렉팅 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답니다.

라도의 대표 히트곡 정리

라도가 만든 곡들을 보면 왜 ‘걸그룹 히트곡 장인’이라는 별명이 붙었는지 단번에 느껴져요. 트와이스의 ‘우아하게’, ‘CHEER UP’, ‘TT’는 물론, 씨스타 ‘Touch My Body’, 청하 ‘벌써 12시’ 등 음원 차트를 휩쓴 곡들이 대부분 라도의 손에서 나왔답니다.

아래 표로 대표적인 작업들을 간단히 정리해볼게요.

아티스트 곡명 비고
트와이스 우아하게, CHEER UP, TT 초대형 히트, 걸그룹 사운드 정체성 구축
씨스타 Touch My Body 섬머퀸 이미지 굳힌 대표곡
청하 벌써 12시 솔로 여성댄스 가수 대표곡 중 하나
에이핑크 내가 설렐 수 있게, HUSH 등 청순 컨셉에 세련된 색깔을 입힌 곡들
환불원정대 DON’T TOUCH ME 예능 프로젝트 그룹 신드롬 곡
STAYC So Bad 등 다수 프로듀서이자 제작자로 참여한 걸그룹

이 밖에도 허각 ‘Hello’, 트러블메이커 ‘Trouble Maker’, 4minute ‘Volume Up’ 등 여러 아이돌과 보컬리스트의 곡 작업에 참여하며 장르를 넘나드는 감각을 보여줬어요.

윤보미와 라도의 인연과 결혼

윤보미와 라도의 인연은 음악 작업에서 시작됐어요. 두 사람은 에이핑크 정규 3집 ‘Pink Revolution’을 통해 가수와 작곡가로 처음 만난 뒤, 이후 연인으로 발전해 9년 동안 사랑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2024년에는 7~8년 열애 보도가 나오며 연인 사이임이 공식화되었고, 2025년 12월 윤보미가 팬카페 자필 편지를 통해 라도와의 결혼 소식을 직접 전했어요. 편지에서 윤보미는 “오랜 시간 서로의 일상을 나누며 기쁠 때도 힘들 때도 함께해온 사람과 앞으로의 삶을 함께하기로 했다”라며 라도에 대한 믿음과 애정을 진솔하게 표현했답니다.

현재 두 사람은 내년 5월 결혼식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지며, 9년 열애의 결실을 맺는 스타 부부 탄생에 많은 팬들이 응원을 보내고 있어요. 라도 역시 에이핑크의 여러 곡을 함께 만들어온 만큼, 음악과 사랑이 동시에 이루어진 ‘뮤직 커플’이라는 점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답니다.

728x90